닫기

전화

메뉴
강화8경낙조대
적석사에서 왼쪽 돌계단을 따라 10분정도 걸어올라가다보면 낙조대에 도착할 수 있다. 강화8경낙조대는 멋진 일몰을 감상할 수 있고 눈을 돌려 고려산의 경치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마니산
해발468m의 높이로 세 봉우리가 나란히 서있어 먼곳에서 보면 그 모양이 아름답고 웅장한 명산으로 참성단은 그 중간 봉우리에 위치하고 있다. 올라서서 보면 남쪽으로 서해의 여러섬이 보이고 맑은날에는 북쪽으로 개성의 송악산이 보인다. 참성단 : 고려사나 신동국여지승람에는 단군이 천제를 올리던 곳이라 전하고 있는데 경주의 첨성대처럼 기초는 하늘을 상징하여 둥글게 쌓고 단은 땅을 상징하여 네모로 쌓아 하원상방형을 이루고 있다. 지금은 해바다 개천절에 이곳에서 단군에게 제사를 지내며 한편, 전국 체육대회 때마다 대회장에 타오르는 성화는 이 참성단에서 7선녀에 의해 채화되 대회장으로 봉송, 점화 되고 있다.
강화갯벌센터
강화도 남단의 갯벌은 세계4대 갯벌중의 하나로서 천연기념물 제419호로 지정되어있으며, 그 크기가 여의도의 52.7배에 달한다. 이에 강화군에서는 여차리 갯벌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통나무 갯벌센터를 2005년에 설립했다.
초지진
이곳은 해상으로부터 침입하는 외적을 막기 위하여 조선 효종 7년 (1656)에 구축한 요새이다. 고종 3년(1866) 10월 천주교 탄압을 구실로 침입한 프랑스군(로즈) 극동함대 및 고종 8년(1871) 4월에 통상을 강요하며 내침한 미국(로저스)의 아세아 함대, 고종 12년(1875) 8월 침공한 일본군함 운양호와 치열한 격전을 벌인 격전지이다. 당시 프랑스와 미국 및 일본의 함대는 우수한 근대식 무기를 가진데 비하여 조선군은 사정거리도 짧고 정조준도 잘 안 되는 열세한 무기로 대항해 싸웠던 것이다. 특히 운양호의 침공은 고종 13년(1876) 강압적인 강화도 수호조약의 체결을 가져옴으로써 일본 침략의 계기가 되었던 것이다. 당시 이 진에는 병마첨절제사 1일, 군관 11인, 군사 320인, 전선 3척이 주둔하였었다. 이곳은 민족 시련의 역사적 현장이기에 호국 정신의 교육장이 되도록 1973년 성곽을 보수하고 당시의 대포를 진열하였다.
고려산
고구려 장수왕 4년(416)에 천축국 스님이 고려산에 올라 다섯색의 연꽃이 피어있는 오련지를 발견하고 다섯송이의 연꽃을 날려 그 연꽃이 떨어진 곳에 절을 세웠는데 적, 백, 청, 황, 흑색의 다섯색깔의 연꽃이 떨어진 자리에 적련사(적석사), 백련사, 청련사, 황련사, 흑련사를 세웠다고 전해진다. 또한 고려산은 그 인근에 130여기의 고인돌을 품고 있으며 고려산 북편 시루미산은 연개소문의 출생지로 알려져 있다.
강화오상리고인돌군
강화군 하점면 부근리에 있는 청동기시대의 고인톨 유적, 강화도에는 이 고인돌 외에도 송해면과 하점면에 걸려 고인돌군이 있는데 고려산 북쪽 경사면의 높은 능선 위에서 그 기슭의 대지에 이르는 지점에 약 20~30기의 북방식 고인돌들이 분포되어있다.
동막해수욕장
동막해변은 백사장과 울창한 소나무 숲으로 둘러쌓여 천혜의 자연경관을 볼 수 있으며 백사장 뒤로 수백년 묶은 노송들이 늘어서 있으며, 썰물시에는 각종 조개를 비롯하여 칠게.가무락,갯지렁이등 다양한 생물들을 볼 수 있다.
외포항
서울 근교에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명소로 유명한 곳이다. 강화대교를 지나 국화리쪽으로 좌회전해 외포리까지 가는 8km 구간이 드라이브 코스로 좋다. 또한 석모도 드라이브 코스, 데이트 명소로 유명한데, 외포리선착장에서 배에 차를 싣고 석모도로 들어가면 된다.
외포리젓갈시장
강화도 외포항에 있는 어시장으로 강화도새우젓의 본거지이기도 하다. 매년 새우젓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새우젓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젓갈을 구입할 수 있는 외포리 젓갈시장은 외포선착장 옆 강화수협 근처에 위치해있다. 이곳에서는 강화도 명물인 새우젓을 비롯해 밴댕이젓, 오징어젓, 멸치젓, 명랑젓 ,게장 등 다양한 젓갈을 구입할 수 있다.
옥토끼우주센터
옥토끼우주센터는 복향으로 20여미터 경사진 강화도 산지 20,000여평의 대지에 계획된 우주과학 데마파크이다. 어린이들이 우주과학,항공,로켓,항공우주체험시설 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실내 전시관과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